중·고등 입시

수능 이후 전략은… 릴레이 ‘대입 설명회’ 열려

방종임 조선에듀 기자

2017.11.15 11:13

해당기사 크게보기 해당기사 작게보기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입시업체들 수능 가채점 분석 및 점수대별 지원전략 소개

기사 이미지
지난해 12월 열린 2017 대입 정시 설명회 모습. /조선일보 DB

16일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끝나면 다음날부터 곧바로 시중 학원들과 입시업체들이 대입 설명회를 연다. 자체 분석한 학과별 정시 합격예측선, 수능 등급별 대입전략, 주요 대학들의 논ㆍ구술 기출문제 등을 살펴볼 기회가 될 수 있으니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먼저 수능 다음날인 17일 오후 2시에 종로학원은 서울 송파구 잠실학생체육관에서 대입 설명회를 개최한다. 전국 197개 4년제 대학 및 학과 입시 분석자료를 제공하고 수능 영어영역 절대평가 전환에 따른 입시전망도 소개한다. 종로학원, 종로학력평가연구소, 하늘교육이 공동으로 분석한 신규 예측 데이터를 공개할 예정이다. 18~25일에는 부천ㆍ인천ㆍ일산ㆍ평촌ㆍ대구ㆍ대전ㆍ부산ㆍ광주ㆍ울산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도 진행한다.

진학사와 경기도 평택시는 18일 오전 10시 평택 남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18학년도 정시합격전략 설명회'를 진행한다. 정시전형 특징과 전망, 대학별 정시 지원전략 등을 소개한다. 또 진학사는 스카이에듀와 함께 '2018학년도 정시합격전략 공동설명회'를 진행한다. 19일에는 서울 강남구 진선여고, 20일에는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한다. 1부에서는 정용관 스카이에듀 총원장이 ‘수능 가채점 분석과 정시 흐름 예측’에 대해 설명하고, 2부는 우연철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수석연구원이 ‘2018 정시 대학별 지원전략’을 주제로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이투스교육은 18일 오후 2시 서울 성동구 한양대학교 올림픽체육관에서 '2018학년도 수능 가채점 분석 설명회'를 연다. 수능 영어 절대평가 시행 등 올해 정시모집 변수를 고려한 정시지원전략을 제시한다. 김병진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장이 ‘2018학년도 수능 가채점 분석 및 정시 지원 흐름 예측’을 주제로, 수능 예상 백분위와 표준점수를 분석해 지원 흐름을 예측한다. 또한 김태근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 평가이사는 ‘정시 지원 시뮬레이션 및 배치표 활용법’을 소개한다.

유웨이중앙교육은 19일 오후 2시에 서울 SH서울주택도시공사 대강당에서 ‘2018학년도 정시 가채점 입시설명회’를 연다. 이번 정시 가채점 입시설명회는 총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는 수능 가채점 결과 분석 및 점수대별 지원전략에 대해 백승한 유웨이중앙교육 교육평가연구소 부소장이 2부는 수능 직후 필수 체크리스트에 대해 이만기 유웨이중앙교육 교육평가연구소장이 강연한다.

대성학원은 19일 오후 2시 이화여대 대강당에서 ‘2018학년도 입시 설명회’를 진행한다. 수능 가채점 결과 분석과 정시지원 전략, 막판 수시지원 가이드 등을 다룬다. 이영덕 대성학력개발연구소장과 고은 대성학원 입시전략실장이 강연한다.

김영일교육컨설팅도 19일 오후 2시 서울 양재동 매헌기념관에서 '2018 수능 가채점 열린 설명회'를 연다. 설명회는 총 3부로 진행되며, 1부에서는 '2018 수능 가채점 결과 분석 및 학과 선택 가이드'를, 2부에서는 '수시 대학별고사 응시 여부 결정 및 정시 지원 점검 포인트', 3부에서는 궁금한 점을 직접 묻고 답을 들을 수 있는 현장 Q&A로 꾸며진다.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