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국내외 유수 석학들의 실무 수업… 학업 스케줄 다양하게 선택 가능

홍광헌 경영전문대학원장

2017.10.12 16:42

해당기사 크게보기 해당기사 작게보기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졸업 후 학업·인맥 교류 지속… 주간과정, 100% 영어로 진행
美·英 대학 복수학위제 운영

기사 이미지
홍광헌 경영전문대학원장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이하 서강대 MBA)은 1980년 창립 이래 세계적인 수준의 교수진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와 맞물려 4대 전략 가치인 GLEE(Globalization· Leadership·Excellence·Ethics)를 기반으로, '윤리 의식과 첨단 경영 지식을 겸비한 리더 육성'이란 목표를 지향하고 있다. 지난 2016년 2월에는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The Association to Advance Collegiate Schools of Business·AACSB) 인증을 획득했다. 이 외에 미국, 영국, 스페인 등 해외 주요 대학과 '복수학위제도'도 운영하고 있으며, AACSB 인증을 보유한 예수회 소속 26개 경영대학과 다자 간 학점 인증 협약을 체결해 세계 최대 규모의 직접 교류 네트워크 기반을 갖췄다.

서강대 MBA는 2018학년도 봄학기에 3개 학위과정에서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들 과정은 ▲야간 및 주말과정인 'Pro-MBA' ▲주간과정인 'SIMBA' ▲글로벌서비스경영 학술 석사 및 박사 과정 등으로 나뉜다.

야간 및 주말 과정 MBA(Sogang Professional MBA·이하 Pro-MBA)는 1980년에 1기생을 모집한 이래 지금까지 74기를 모집해 온 전통과 권위, 그리고 교육 품질의 3박자를 갖춘 MBA 과정이다. 최고 석학들이 강의하는 경영학 기초 학문부터 4차 산업혁명으로 대두하는 최신 학문을 다룬다. 졸업생들은 빠르게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맞춘 전문 경영인 및 실무전문가들의 사례중심 실무교육을 습득하고 사회 주요 자리에서 활발한 경영활동을 하며 '서강 경영 네트워크'를 견고히 구축하고 있다. Pro-MBA의 가장 큰 특징은 평일 저녁 및 토요일 전일 수업, 그리고 반 학기 및 한 학기에 걸친 유연한 수업 방식을 채택했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직장 업무와 학업을 병행해야 하는 직장인들에게 수업 스케줄을 다양하게 선택할 기회를 제공해 준다. 아울러 졸업생에게 최소한의 비용으로 수강 서비스를 제공하는 'POST-MBA' 프로그램은 서강대의 강의 수월성과 위치적 편리함 덕분에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졸업 후에도 학업과 네트워킹을 지속할 기회를 마련한다. 주중 저녁과 주말을 이용, 커리어 단절 없이 새로운 커리어를 개발하고 MBA 학위를 취득하고자 하는 직장인들에게 최적의 과정이다.


기사 이미지
서강대 MBA는 2018학년도 봄학기에 Pro-MBA, SIMBA, GSM의 3개 과정을 모집한다. / 서강대 경영전문대학원 제공
주간과정 MBA(Sogang International MBA·이하 SIMBA)는 전 강의를 100% 영어로 진행한다. 단기간(1년 6개월, 계절수업 포함)에 경영학 전반에 대한 이해는 물론 토론식 사례 분석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등 학생의 필요에 맞춰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일반트랙(수료기간 1년 4개월)은 경영학에 대한 심층 학습을 통해 보다 넓은 취업 기회를 확보할 수 있는 과정으로 교과과정 이수 후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산학협력트랙(수료기간 1년 6개월)은 국내 기업의 실무 인력 양성을 위한 과정으로 기업체 파견 혹은 경력 전환이 필요한 직장인이 주요 대상이다. 1년간 교과과정 이수 후 현업에 복귀해 4개월간 담당 교수 지도로 워크숍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복수학위트랙(수료기간 2년)은 첫해는 서강대, 그다음 해는 해외 파트너 대학에서 수학하고 두 대학의 MBA·MS 학위를 모두 취득하는 과정이다. 미국의 퍼듀대, 일리노이대 어바나-샴페인, 서던캘리포니아대 마샬경영대학원, 스페인 IE 경영대학원, 영국 카스 비즈니스 스쿨 등과 복수학위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또한 프랑스 이엠리옹 경영대학원, 독일 라이프치히 경영대학원, 중국 중산대 경영대학원,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 등 해외 유수 대학과 교환학생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서비스경영학과(Global Service Management·GSM)는 교육과학기술부(현 교육부)가 추진한 '세계 수준의 연구중심대학(WCU) 육성 사업' 선정을 기점으로 지난 2010년 설립됐다. 이후 국내의 많은 경영전문대학원 중 유일하게 서비스 산업과 관련된 여러 전문 분야를 체계적으로 연구·교육하고 있다. 글로벌서비스경영학과에서는 서비스를 통한 가치창출 수요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실무 지식을 쌓을 수 있다. 또한 혁신적으로 개선된 교과과정을 통해 산업에 응용할 수 있는 분석적 통찰력을 기를 뿐 아니라 기업 생태계적인 관점에서 고객이 느끼는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다. 더불어 실행 가능한 대안을 마련할 수 있는 다양한 접근 방식을 습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직장인도 수강 가능한 파트타임 과정으로, 학술석사학위(MS)와 박사학위(Ph.D.) 신입생을 모집한다.

2018학년도 봄학기 모집 과정은 야간 MBA (Pro-MBA), 주간 MBA(SIMBA), 글로벌서비스경영학과(GSM) 등 3개 과정이다. 원서 접수 기간은 10월 11일부터 11월 3일까지며, 면접 전형일은 11월 11일이다.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www.sbs.ac.kr)나 전화로 하면 된다.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