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전문대교협, 카자흐스탄 전문대학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방종임 조선에듀 기자

2017.10.11 10:48

해당기사 크게보기 해당기사 작게보기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자흐스탄 유학생 유치 관련 상호 논의
-한국 전문대학, 카자흐스탄 고려인의 직업교육 지원 방안 모색

기사 이미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KASIPKOR 간 업무협약(MOU) 체결 모습 / 전문대교협 제공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이하 전문대교협)는 KASIPKOR(카자흐스탄 전문대학협의회)와 지난 2일 카자흐스탄 아스타나에서 상호협력을 꾀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전문대교협과 KASIPKOR는 교환학생 및 교환교수 프로그램, 고등직업교육 인력 개발 워크숍, 그리고 다양한 공동 프로그램 등을 함께 개발할 예정이다.

앞서 양 기관은 양국 고등직업교육 기관의 현황, 발전 전략 등을 소개하고 상호 교류 방안에 대해 깊이 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카자흐스탄 교육과학부 차관을 방문하여 양국의 고등직업교육 현황에 대해 공유하고 이 분야와 관련한 앞으로 한·카자흐스탄 교류 확대를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이기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은 카자흐스탄 정부 관계자 등에게 한국의 선진화된 직업교육을 이해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1월 2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막하는 진로직업체험박람회에 카자흐스탄 전문대학교육협의회 의장 등을 초청하기로 했다.

또한 방문 기간 중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관계자들은 카자흐스탄 한국교육원(알마티, 원장 김종일)에서 개최된 2017년 교육문화축제 및 유학박람회에 참석해 카자흐스탄 거주 고려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전문대학을 소개하고 단기 직업교육 과정 등 유학생 유치에 대해서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기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은 “이번 KASIPKOR와의 협약이 향후 양국 전문대학 간 다양한 방식의 교류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 우리나라 재외동포들을 위한 직업교육에 대해서도 보다 많은 전문대학에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