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수원대학교, 육군정보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방종임 조선에듀 기자

2017.09.11 13:35

해당기사 크게보기 해당기사 작게보기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 이미지
협약식 모습 / 수원대학교 제공

수원대학교(총장 이인수)는 육군정보학교(교장 김진수, 준장)와 교내 본관 대회의실에서 자매결연 및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1949년에 창설된 육군정보학교는 정보병과의 전술 및 교리를 연구발전시키며, 정보병과 장병에게 정보교육 등을 통해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최초로 국토교통부 지정 드론전문교육원을 개원한 바 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공동발전과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나아가 국가안보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수와 학생의 현장 참여를 통한 교육협력, 위탁교육 및 협동 강의를 통한 상호 발전적인 교육협동, 양 기관의 실험분석 및 연구 장비와 시설의 공동 활용 등을 주요 내용으로 협약에 체결했다.

또한 2018학년도부터 수원대는 육군정보학교 교직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일반대학원 드론전공과 VR/AR(가상현실/증강현실)전공을 개설하여 미래전투 환경에 대비한 드론의 군사적 활용 방안에 대한 교육 및 연구와 더불어 민간 분야 활용 등에 대한 연구도 병행할 예정이다.

한편 수원대는 학령인구 감소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새로운 환경에 대비하기 위해 ▲미래 성장 동력과 연계된 ‘융합 교육과정’ 신설 ▲교수 중심 교육에서 학습 중심 교육으로 전환 ▲‘산학협력 및 창업 중심’의 인프라 구축 등 미래를 이끌 인재 양성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