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2017 정화예술대 드림페스티벌 개최, “전공 체험하고 진로 결정하세요”

방종임 조선에듀 기자

2017.09.11 10:37

해당기사 크게보기 해당기사 작게보기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고교생 및 학부모 대상 특성화된 전공체험관 운영

기사 이미지
2017 드림페스티벌 미용전공체험관에서 정화예대 재학생이 시술하고 있다. / 정화예술대학교 제공
서울 명동에 위치한 도심형 특성화대학인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허용무ㆍ이하 정화예대)가 지난 8ㆍ9일 양일간, 명동캠퍼스에서 대학 통합행사인 ‘2017 정화예술대학교 드림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정화예대 측은 “이 과정에서 특성화된 프로그램의 전공체험관을 운영해 학부모와 고등학생 및 교사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전공체험관은 정화예대의 학생들이 각자의 전공 영역에서 무엇을 배우고 경험하는가를 엿볼 수 있는 대표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미용전공은 헤어 컬러체인지 및 헤어스타일링을, 피부건강관리전공에서는 피부 타입에 맞는 보습 크림 만들기 체험과 딥티슈체어 마사지를, 메이크업전공은 뷰티메이크업&특수분장 살롱, 뷰티·네일전공은 젤네일아트 체험을 진행했다.

방송영상전공은 방송스튜디오 촬영 체험을, 연기전공은 뮤지컬 연극 체험을 진행하였으며 관광학부에서는 1일 승무원 체험과 커피 바리스타체험, MOTH샌드위치 만들기 체험을 운영했다. 사회복지학부는 성격검사, 미술치료, 빛과 그림자를 주제로 한 LED 및 라이트 테이블 체험을 구성하여 예비 신입생들에게 각 전공의 특성을 이해 할 기회를 마련했다.

정화예대는 매년 미용, 피부건강관리, 메이크업, 뷰티·네일, 방송영상, 연기전공과 관광학부, 사회복지학부에서 다양한 전공체험행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5월에도 1일 전공체험학교를 개최해 600여명의 고교생의 진로선택에 길잡이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한편, 2017 드림페스티벌은 전공체험 프로그램 외에도 미래 미용 인재들의 공정한 경연이 이루어질 뷰티콘테스트, 정화예대의 교육목표인 ‘행복’을 주제로 한 졸업작품 발표회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볼거리와 재밋거리, 배울거리로 가득 채워졌다.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