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팍스 영어동화 ‘서유기’, EBS 영어채널 방영 시작
신혜민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7.09.01 09:47
  • 리틀팍스는 “영어동화 ‘Journey to the West(서유기)’를 EBS 영어채널에서 매주 목∙금요일 오후 4시 35분부터 20분간 방영한다”고 1일 밝혔다. 첫 방영(8월 31일) 기준으로 4주간 EBS english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다.

    리틀팍스는 애니메이션 영어동화를 통한 영어학습 제공 사이트로, 월~금 매일 1편씩 발표하고 있다. 3600여 편의 애니메이션 영어동화와 320여 편 영어동요를 갖추고 있어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힐 수 있다. 아울러 E-Book, 프린터블북, 퀴즈, 단어장 등 부가 학습 기능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Journey to the West(서유기)는 리틀팍스의 최신작이자 대표 인기 동화이다. 매력적인 캐릭터와 다이내믹한 애니메이션으로 유아부터 성인까지 널리 사랑받고 있다. 또한 중국 고전문학 서유기를 원작으로 해 영어뿐만 아니라, 문학적 상상력을 키울 수 있다. 말썽꾸러기 손오공이 성장하는 내용을 통해 인성 함양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준다.

    양명선 리틀팍스 대표는 “아이들이 손쉽게 애니메이션 영어동화를 많이 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 실력을 키우도록 만드는 것이 리틀팍스의 철학”라며 “이번 EBS 방영을 통해 더 많은 아이들이 리틀팍스의 동화를 접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평진 EBS 영어교육부 부장은 “이번 방영을 통해 EBS는 새로운 영어교육 콘텐츠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