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사

대입정보포털 유니버, 2018 수시 모바일 서비스 오픈

손현경 조선에듀 기자

2017.08.08 10:55

해당기사 크게보기 해당기사 작게보기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 모집단위별 추천점수 확인할 수 있어
- 모든 서비스 무료로 이용 가능

기사 이미지
유니버 모바일 메인화면/대학닷컴 제공

대입정보포털 유니버(univer.ac)가 2018학년도 대학별 수시 모집요강 모바일 서비스와 모집단위별 추천점수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를 통해 수험생은 자신에게 유리한 전형을 찾아보거나, 모집단위별 합격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교육전문 매체 대학닷컴(발행인 서현배)은 지난 6월 기존 스마트배치표 서비스를 개편하면서 ‘유니버’로 명칭을 변경한 뒤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 이달부터 모바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수험생들은 내년 신입생을 선발하는 전국 모든 대학의 모집단위별 핵심 모집정보를 온라인과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논술전형, 실기위주 전형과 함께 수능 최저학력기준이나 교과 성적 반영비율을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지난 6월 모의평가 점수를 기준으로 모집단위별 추천점수도 확인할 수 있어, 자신이 획득한 모의고사 점수와 추천점수를 비교해 합격 가능 여부를 판단하는 데 유용하다. 모집단위별 추천점수는 종로학원하늘교육이 제공한다. 오는 9월 모의평가 결과 추천점수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 논술고사와 면접, 실기고사 등 대학별 입시 일정을 안내하며, 선배들의 합격 노하우를 담은 ‘대입 합격 수기’, 대학 재학생이 들려주는 ‘학과의 진실’ 등 진로와 진학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도 마련했다. 각 대학의 학과별로 졸업 후 취업 가능한 직업 정보도 제공한다.

서현배 대학닷컴 발행인은 “모바일 서비스 오픈으로 수험생들이 스스로 자신이 가고자 하는 대학과 입학 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특히 종로학원하늘교육이 제공하는 추천점수를 통해 합격 가능성을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유니버의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