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학원하늘교육-한국공학교육인증원, 업무협약 체결
방종임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7.07.11 15:32
  • 업무협약 체결 중인 김종호 한국공학교육인증원 원장(왼쪽)과 종로학원하늘교육 임성호 대표이사. / 종로학원하늘교육 제공
    ▲ 업무협약 체결 중인 김종호 한국공학교육인증원 원장(왼쪽)과 종로학원하늘교육 임성호 대표이사. / 종로학원하늘교육 제공
    종로학원하늘교육(대표이사 임성호)과 한국공학교육인증원(원장 김종호•서울과학기술대학교 총장)은 오늘(11일) 오전 11시 종로학원하늘교육 본사(종로구 중림동 소재)에서 업무협약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 공학교육의 지속적인 품질 향상과 국내 공과대학 교육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정보 등을 상호 교류하며 협력 사업 추진을 목적으로 한다.

    한국공학교육인증원은 1999년 전국공과대학협의회, 한국공학교육학회, 공학한림원, 산업체 등이 창립한 기관이다. 공학관련 교육기준과 지침을 제시하고 인증, 자문 등을 통해 공학교육을 발전시키며 우수 엔지니어를 배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한국공학교육인증원의 공학기술교육인증제도는 공학 인력 양성에 적합한 교육과정 품질을 보증하는 제도다. 원조는 미국의 공학기술인증원으로 1932년에 시작돼 현재는 스탠퍼드, MIT 등 미국 전체 공과대학의 90% 이상이 인증을 받고 있다.

    앞으로 양사는 공학교육인증 대학 간 관련 사업을 협력 및 지원하고 우수공학교육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협조할 계획이다.

    종로학원하늘교육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대입설명회 및 대입정보 자료 등을 통해 공학교육인증제도를 소개하고, 우수공학교육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기초 프로그램 개발 및 사업을 상호 협력 지원키로 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