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nselor, Diana Kang의 생생 유학정보] James Dyson의 또 다른 도전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6.12.30 10:29

Dyson Institute of Technology

  • 한국에서도 먼지 봉투 없는 청소기와 날개 없는 선풍기로 많이 알려진 세계적인 발명가이자 산업디자이너인 James Dyson이 영국에 Dyson Institute of Technology라는 대학을 신설하고 2017년부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James Dyson은 이미 성공한 기업가입에도 불구하고 기술 없는 혁신은 없다는 이념으로 더 많은 engineer들의 양성을 위해 대학을 설립하게 되었다고 한다.

    세계적으로 수많은 대학들이 기존에 있고 또는 새로 생겨나는 지금 Dyson Institute of Technology의 설립이 기대가 되고 화제가 되는 이유는 Dyson이 만들면 다르다는 믿음 때문이다.

    1900년대 에디슨이 처음 선풍기를 개발 한 이래로 날개 없는 선풍기는 생각조차 할 수 없었다. 그리고 수많은 회사들이 청소기를 만들었지만 먼지 봉투 없이 모터의 힘이 유지되는 청소기는 Dyson이 처음이었다.

    James Dyson은 이런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 수 있었던 것은 끊임없는 연구였다고 확신하고 있고 이런 그의 확신이 오늘날 Dyson Institute of Technology의 설립의 계기가 되었다.

    Dyson Institute of Technology는 Dyson의 본사이자 1조 6500억원을 투자해 만든 RDD (Research Design and Development)가 위치한 작고 아름다운 도시인 0000에 위치해 있다.

    Dyson은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향후 5년간 1500만 파운드(220억)를 투자할 예정이라고 한다. Dyson Institute of Technology의 교육은 영국의 명문 대학인 Warwick 대학교의 교육 방식과 Dyson의 제품 개발을 책임지고 있는 3000명의 엔지니어링 팀의 실무 중심 교육이 결합되어 있다.

    Dyson Institute of Technology 학생들은 이렇듯 회사의 아낌 없는 후원과 Dyson 회사의 최첨단 연구시설을 이용해 공부하며 연구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어 어느 명문대 공대보다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학비도 전액 무료이다. 그리고 졸업 후에도 Dyson 회사에 취업 할 수 있고 학사학위를 가지고 석사학위자 연봉을 받을 예정이라고 한다.

    이 대학의 입학 요구 조건은 A Level점수가 AAB이상이면 지원 할 수 있고 이와 별도로 지원자가 참여 했던 Project등에 대해 서술해야 하며 인터뷰도 진행된다. Dyson Institute of Technology는 공학에 특화된 대학이므로 A Level을 공부 하는 것이 입학 후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왜냐하면 A Level을 하면 A Level 과정에서 공학에 관련된 기본 지식을 공부하기 때문에 대학 수업 적응과 이해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Dyson Institute of Technology의 입학 조건에 수학과 과학 과목의 A Level 점수를 요구하고 있다.

    세계적인 기업의 후원, 최첨단의 시설뿐만아니라 학비까지 무료인 Dyson Institute of Technology에 한국 학생들도 많이 지원하여 머지 않아 한국에도 Dyson에 버금가는 과학자가 나오길 기대해 본다.
  • ※에듀포스트에 실린 외부 필진 칼럼은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