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업방송, ‘우수 스타트업 BEST 5’ 선정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6.11.10 16:12
  • 한국직업방송 ‘랭킹쇼 잡 위클리’가 최근 방송에서 ‘뜨는 스타트업 BEST 5’를 선정했다. 

    랭킹쇼 잡 위클리는 직업전문 공익채널인 한국직업방송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취업 컨설턴트와 함께 직업에 관련된 다양한 랭킹을 알아보며 관련 정보를 전달하는 토크쇼이다.

    랭킹쇼 잡 위클리의 한 코너인 ‘뜨는 스타트업 BEST 5’에서는 사용자 수, 매출액 등을 기준으로 국내 유망 스타트업을 선정한다. 1위로는 음식 배달 전문 앱 서비스 ‘우아한 형제들’이 차지했다. 우아한 형제들은 누적 거래액 3조9000억원, 월간 주문 수 890만 건을 달성하며, 애플리케이션을 넘어 문화를 만들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2위에는 교육 전문 소셜커머스 에듀팡이 선정됐다. 에듀팡은 인터넷 강의에서부터 도서 · 교구재 등 교육에 관한 전 상품을 취급한다. 더불어 교육정보, 교육상품 큐레이션, 커뮤니티까지 제공한다. 3위는 현지인 가이드 맞춤여행 서비스, ‘마이리얼 트립’이다. 가이드 투어뿐 아니라 여행지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티켓과 액티비티들로 상품군을 확장해 관련 서비스 중 최대 규모로 성장한 것을 인정받았다.

    관련 영상은 유튜브 한국직업방송 채널(https://www.youtube.com/user/worktv2010)을 통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