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영재교육 매뉴얼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6.05.10 15:33
  • ▶ 책 소개
    선행은 영재교육이 아니며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영재교육원에 합격할 수 있다고 말하며 영재교육원을 위한 엄마와 아이의 준비법부터 각종 체크리스트와 포트폴리오를 수록한 『영재교육 매뉴얼』.이 책은 6세 전후 아동을 위한 사설 영재교육원부터 초등생을 위한 교육청·대학부설 영재교육원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여러 영재들의 실제 사례를 기본으로 영재의 엄마는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가정에서는 영재를 어떻게 지도해야 하는지, 영재성을 해치는 습관과 키워주는 습관, 영재를 위한 아이주도형 대화법, 영재교육원 입학 전 확인해야 할 각종 체크리스트와 사설 영재교육원 정보, 초등학교 입학 전부터 준비해야 하는 교육청·대학부설 영재교육원 대비법 등 아이의 소질에 주목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영재 육아법을 만날 수 있다.

    ▶저자 소개
    저자 기순신은 이화여대 교육학과 졸업, 이화여대 교육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 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재교육전공 주임교수이자 사회교육원 아동학과 주임교수이다. 현 유아영재교육학회 부회장이며 한국창의력교육학회 이사로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아동생활지도〉, 〈보육학개론〉, 〈보육의 기초〉, 〈교사론〉, 〈하나 키우기 둘 보다 어렵더라〉가 있다.

    저자 변문경은 화학교육과 영어교육을 공부하고 대학원에서 교육학을 전공한 융학교육 전문가이자 프리랜서 작가로 이공계 및 영재교육 관련 책을 집필하여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저서로는 〈영재교육원 영재학교 과학고 특목고 자기소개서 면접 합격 시크릿〉, 〈내신 3등급도 서울대 가는 이공계 특성화 전략 R&E〉, 〈자유탐구 과학전람회 탐구토론대회 발명품 대회_과학대회 도전하기〉, 〈내 아이 스타일 교육법〉 외 다수가 있다.

    저자 박종훈은 경인교대에서 융합인재교육 석사학위를 받고 현재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 중이다. 융합교육과 교육혁신에 대한 다양한 연구를 하고 있다. 저서로는 〈영재 사고력 수학〉 외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