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듀] 이화여대, ‘1학년 커리어디자인박람회’ 개최
신혜민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6.03.07 11:14
  • 이화여자대학교는 “8일부터 양일간 교내 ECC 다목적홀에서 대학 새내기를 위한 ‘1학년 커리어디자인박람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1학년 커리어디자인박람회는 신입생들이 낯선 대학생활에 조기 적응하고 대학 입학과 동시에 적극적으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재학생 선배와의 멘토링 박람회다.

    박람회에서는 국내외 인턴십, 국가고시반, 커리어클럽, 교환학생, 봉사활동, 대외활동 등을 통해 성공적으로 커리어를 준비해 온 재학생 선배 90여명이 참여해 14개 분야 36개 부스에서 멘토링을 진행한다. 또한 새내기들의 체계적인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해 ▲경력개발센터 프로그램 소개 ▲커리어로드맵(e-Quest) 맛보기 ▲직업카드 경험이 이뤄질 예정이며, 이화여대 ROTC 학군단 지원방법과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분야별 멘토링에 참여하는 재학생 멘토 중에는 행정고시 합격자, 창업교과목(Campus CEO) 수강 후 창업에 성공한 재학생 창업가들, 아시아 및 유럽, 미주 등에서 교환학기를 이수한 재학생 등이 참여해 자신들의 생생한 경험담과 성공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재학생의 효과적 경력개발과 성공적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신규 개발한 커리어로드맵인 ‘e-Quest’도 선보일 예정이다. e-Quest는 희망 진출 분야에서 요구하는 핵심역량을 갖추는데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경험들을 엄선해 제시한다. 저학년 때부터 진로 목표를 설정하고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경력개발 경로를 시각화한 것이다. e-Quest에서 ‘e’는 Ewha, 이화인을 의미하며, ‘Quest’는 거쳐가는 단계, 여정을 뜻하는 말로 ‘이화인이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위해 거쳐야하는 여정’을 가이드하고 지원해주는 길라잡이 역할을 의미한다.

    강민아 이화여대 경력개발센터원장은 “이번 박람회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신입생의 학교 생활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진로 모색에 대한 중요성을 졸업시기가 아닌 신입생때부터 일찍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진로 탐색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