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듀] 김수영 세종사이버대 교수, 한국연구재단 '2015년 우수논문지원사업' 선정
신혜민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5.12.21 16:41
  • 김수영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 교수/세종사이버대 제공
    ▲ 김수영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 교수/세종사이버대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는 “김수영 호텔관광경영학과 교수의 논문이 한국연구재단 '2015 우수논문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김 교수의 논문은 기업 도산의 전 단계라 할 수 있는 재무적 위협을 예측한 점과 학계 및 실무교육에서의 활용도 측면을 높이 평가받았다. 논문명은 ‘의사결정나무(Decision Tree)와 아다부스티드 의사결정나무(AdaBoosted Decision Tree) 모형을 통한 레스토랑의 재무적 위협에 대한 예측 연구’이다.

    김수영 교수는 1994년 코넬대 석사를 거쳐 2000년 세종대에서 호텔경영학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한 이래, 호텔경영분야의 경영 성과 및 재무 분야에 활발한 연구를 진행해 왔다. SSCI(Social Sciences Citation Index) 저널 등에 다수의 논문을 발표하며 뛰어난 역량을 발휘했다. 호텔도산예측으로 2007년 ‘한국관광학회’에서 우수관광학술상을 수상했으며, 2012년 교육과학기술부의 우수논문지원사업 성과사례집에 포함됐다. 또한 세계 3대 인명사전으로 꼽히는 '마르퀴스 후즈후 인더 월드(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6'에 등재 예정이다.

    한국연구재단의 우수논문지원사업은 국제 학술지(SCI급 외)에 게재된 논문을 대상으로 우수한 연구 성과를 창출한 연구자를 선정해 후속 연구를 위한 연구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에 선정된 연구논문은 교육부 우수성과 100선 후보과제로도 추천된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부는 21세기 서비스산업을 이끄는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호텔경영전공 ▲관광레저경영전공 ▲카지노경영전공 ▲조리서비스경영전공 ▲바리스타·소믈리에전공 ▲ 제과제빵전공의 세부 전공트랙을 개설해 차별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내년 8일까지 2016학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