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듀] 합리적인 수강료·푸짐한 상품까지⋯ 교육업계, 겨울방학 앞두고 이벤트 쏟아진다
신혜민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5.12.10 14:31
  • 12월 말부터 겨울방학이 시작된다. 겨울방학은 여름방학보다 길어 지난 학기에 부족했던 부분을 복습하고 다가오는 학년의 과목을 예습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또한 자격증이나 취업준비 등 학기 중에 하기 어려웠던 분야에 도전할 수 있는 시기기도 하다. 교육업계는 겨울방학을 앞두고 무료 강좌, 수강료 할인 등 학생들 학업을 지원해주고 푸짐한 경품 이벤트까지 제공하며 방학에도 공부하는 학생들을 응원하고 있다.

    ◇학교 공부에 충실한 학구파라면?
    쎈닷컴(www.ssen.com)은 학생들의 효과적인 겨울방학 학습을 지원하고자 ‘강좌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강좌 무료체험은 3개의 강좌를 신청하면 각 강좌의 처음 3강을 3일간 수강할 수 있다. 또한 ‘문항강좌 체험’은 중고등 쎈 B, C단계 모든 문항과 고등 라이트쎈 B단계 유형 마스터, 유형 리뷰 문항 중 5개 문항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쎈닷컴의 ‘강좌 체험’은 쎈닷컴 회원 누구나 체험 가능하며 참여한 전원에게는 강좌 구매시 사용할 수 있는 3종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30일까지 체험 신청한 회원 중 선착순 50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선물한다.

    스카이에듀(www.skyedu.com)는 2017학년도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0원 프리패스'를 14일까지 선보인다. 0원 프리패스는 전 강좌를 수능 전까지 무제한 수강할 수 있고 서울 소재의 대학교에 합격할 경우 수강료 전액을 환불해 주는 신개념 수강권이다. 예비 고1·2·3학년에 맞춰 상품을 세분화 했고 프리패스를 신청하는 전원에게 모의고사, 스터디 플래너, 영단어 암기 프로그램 등 80만원 상당의 상품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친구와 함께 프리패스 구매 시 문화상품권을 증정하고, 300명을 선정해 방콕 무료 여행권을 선물한다.

    공부혁명대는 겨울방학을 맞아 학부모를 대상으로 ‘초중등 수학 선행의 함정’을 주제로 무료 강연회를 진행한다. 한국외대 수학과 겸임교수이자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강사인 김영제 교수와 송재열 공부혁명대 대장이 연사로 나서 반드시 알아야 할 수학 학습법부터 기초 수학 공략법까지 초·중등 수학에 대한 모든 노하우를 소개한다. 강연은 대치4동 주민센터에서 16일 오전10시 30분부터 열린다. 전화(02-404-8709)로 신청 가능하며, 강연료는 무료다.

    ◇해외 경험, 자격증 등에 도전할 야심가라면?
    edm유학센터(www.edmuhak.com)가 31일까지 겨울방학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 이벤트’를 진행한다. 24주 또는 36주 어학연수 과정 등록 시 각각 30만원과 50만원 상당의 장학금 및 상품을 제공한다. 이 외 방문 당일 어학연수 학교를 등록하거나 방문상담만 진행해도 전원에게 커피 기프티콘 등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겨울방학 어학연수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취업단기(job.dangi.co.kr)는 '2016 상반기 대비 취업종합반'을 오픈했다. 취업단기 종합반은 수강생들이 2016년 상반기 안에 취업에 성공하지 못하면 수강료를 돌려주는 프로그램으로, 주요 10대 그룹사 ‘합격보장반’과 희망기업 취업 관리 ‘취업성공반’ 총 두 개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합격보장반’은 불합격 시 수강료를 전액 환급하며 ‘취업성공반’은 불합격 시 수강료가 0원인 후불제 강의로 진행된다.

    미래원격평생교육원(www.tltb.co.kr)은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자격증 과정 수강료 6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인 적용 시 한 과목 당 약 6만원에 수강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한 과목만 신청해도 취업이나 자기계발에 도움되는 동화구연지도사, 독서코칭지도사, 방과후학교지도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심리상담사 등 16가지 유망 민간 자격증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 외에도 무료 재수강 지원, 보육교사 실습 연계 등 학사 서비스로 수강생을 꼼꼼하게 관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