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듀] 이화여대, 2016 수시 고른기회전형서 ‘찾아가는 면접’ 시행
신혜민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5.10.28 11:05
  • 이화여자대학교는 “31일 오후1시 2016학년도 수시모집 고른기회전형에서 ‘찾아가는 면접’을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면접고사는 혁신 이화를 위한 핵심 전략 중 ‘사회적 기여 및 나눔 확산’ 목표를 수행하는 일환으로 실시된다.

    찾아가는 면접은 고른기회전형에 응시해 1단계 학생부 선발 과정을 통과한 수험생 101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전국 광역별로 미리 응시 지역을 신청 받았으며, 지역별 신청자는 ▲서울 77명 ▲부산 13명 ▲대구 3명 ▲광주 8명 등으로 각 교육구청을 비롯한 지정된 곳에서 동시에 실시된다.

    이화여대 고른기회전형은 국가보훈대상자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경제적배려대상자를 대상으로 선발한다. 이번 면접 대상자들은 모두 정원 이내로 지원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해당 수험생들을 보다 적극적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이화여대 관계자는 “찾아가는 면접 시행으로 지역 거주 수험생들의 원거리 이동에 따른 시간의 부담과 교통비와 숙박비 등 경제적 부담을 완화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경제적 수급권자, 차상위계층, 우선돌봄 가구 등 생계를 위해 경제활동을 하는 경제적 취약계층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