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듀] 우리아이의 영어교육 장기로드맵이 필요하다… 펜타원플러스로 ‘내신+회화’ 둘 다 정복!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5.09.18 18:09
  • 영어교육에는 정답이 없다. 학생의 꾸준한 흥미와 노력, 부모님의 교육관과 교육자의 실력, 그리고 열정이 최상의 교육을 만든다.

    영어유치원을 운영하며 학부모님과 오랜시간 말씀을 나누다 보면, 학부모의 90% 이상은 모두 이 ‘재미’와 ‘열정’을 중요시 여기신다. 그 이유는 영어는 학습이 아니라 평생 소통의 도구로서 마라톤과 같이 우리 인생과 함께 꾸준히 달려주어야 하는 삶의 일부이기 때문이다.

    다양한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좀 더 수월하게 할 수 있고, 폭넓은 문화를 접하고 이해하는 기반이자,  어떠한 환경에서도 적응할 수 있고, 사회를 리딩해 갈 수 있는 자신감을 설득력과 키워주는 것이 진정한 영어교육의 목표이다.

    학생들의 인지발달 체계와 성장목표를 고려하여 개발된 부천ECC의 커리큘럼은 학생의 성향과 학습능력에 맞춰진 질 높은 내국인/외국인 담임시스템으로 바로 이러한 장기적인 영어교육의 목표와 학습로드맵을 제시하고 있다.

  • 20여년 동안 영어유치부부터 중등부까지 완벽한 영어교육 체계를 갖춘 부천 상동 ECC 는 내국인/외국인 2인담임제로 모든 class 를 영어로 진행하고 있다. 세계 77개국 1700여개의 국제학교에서 시행하고 있는 International Primary Curriculum (국제표준과정) 프로그램을 국내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어 부천ECC 영어유치부학생들은 세계표준의 교육과정으로 수업 받고 있다. 또한 CNN과의 독점 계약으로 가장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최신의 증명된 커리큘럼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르네상스 러닝 Star Reading / AR 시스템까지 도입해 다양한 스토리의 리딩컨텐츠를 제공하며 직독직해가 가능하도록 균형잡힌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한 부천ECC에서는 매주 금요일마다 시행하는 재미있는 엑티비티와 쿠킹수업으로 다양한 환경에서 영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이들은 이러한 특별한 경험으로 영어에 대한 부담을 즐거움과 흥미로 발전시킬 수 있으며, 색다른 분야에 대한 영어표현에 관심을 증폭시키는 계기가 된다.

    무엇보다도 전문적인 내국인 상담관리와 각 분야의 공인자격을 보유한 실력있는 원어민 강사분들의  특별한 클래스 구성으로 독보적인 커리큘럼을 확보하고 있다. 부천ECC영어유치원에서는 방과후 특강과 종일반을 통해 오후 7시40분까지 이루어져있는 특별한 시스템도 운영되고 있다. 검도1단을 보유한 원어민선생님의 검도 클래스와 무한도전, EBS, KBS 등에 소개된 바 있는 캐나다 프로축구선수 출신의 원어민축구 선생님과 생생한 영어를 재밌게 배울 수 있는 완벽한 영어교육 환경을 추구하고 있다.

    열린 시각으로 정통영어와 실용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부천 ECC는 세계최고의 영어교육기회를 제공하고 현장성이 강한 영어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특별한 맞춤형 VVIP 해외캠프를 추구한다.

    유학원 또는 방송국에서 매년 열리는 캠프업체에 아이들을 맡기는 것이 아닌, 캐나다, 미국의 현지 대학교 여름 및 겨울캠프 전문담당 교사들과 개발한 부천ECC만의 유일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최상의 영어교육을 원하는 아이들에게 필요한 캠프 커리큘럼과 현지 관리 시스템으로 직접 부천ECC캠프프로그램을 체험한 학생들은 보다 심화된 레벨에 대한 관심과 의지를 보이며 영어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희망하는 것으로 높은 만족도를 표현하고 있다.
  • 부천ECC는 영어유치부와 초등저학년에서는 EFL환경에서 재미있게 모국어식의 영어로 듣기와 회화를 완벽히 습득하고 초등고학년과 중등부에서는 입시세계 입문 전 모든 내신을 철저히 관리해 수능을 포함한 해외 대학 진학, 특목고 진학, SKY대학진학 즉, 학습자의 진학 목표에 따른 맞춤화된 학습설계를 제공한다. 철저한 내신 관리와 지속적인 진학상담 및 컨설팅까지 포함되며 저학년 때까지 유지한 회화 또한 잊지 않도록 원어민 교사와의 1:1첨삭지도 및 디베이트 과목으로 항상 영어로 토론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키워낸다.

    부천ECC 의 펜타원 플러스 프로그램은 커뮤니케이션에 중점을 둔 영어교육과 시험에 흔들리지 않는 영어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아무리 영어회화를 잘하고 듣기평가를 100점 맞아도, 문법과 독해 그리고 어휘력이 중요한 중등, 고등 과정의 영어는 섬세한 준비와 정확한 이해가 기반이 되어 각종 시험에 대비가 되어야 하는 현실을 반영한 완벽한 프로그램으로 라이프 플랜과 같은 장기적인 개념의 전문 영어교육 과정을 의미한다.

    탄탄한 기초 영어회화 실력을 쌓고 고급회화로 성장하며, 내신과 수능을 대비하기 위해 설계된 펜타원 플러스 프로그램은 영어의 기본 4대 영역을 균형있게 발전시키며, 맞춤식 진로코칭, 멘토링 컨설팅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의 꿈에 대한 목표설정과 단계별 피드백 시스템을 제공하여 완전한 영어교육을 통한 실력향상과 자기주도학습을 실현해내고 있다.

    목표를 가지고 시작되는 펜타원 플러스 프로그램 교육은 그 결과가 확연히 다르다.

    영어를 너머서 교육으로, 유치부부터 초등, 중등부에 이르는 통합된 완전체 영어교육, 부천ECC의 펜타원플러스 프로그램으로 우리아이의 장기교육 플래닝을 시작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