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듀] 숙명여대, ‘2015 숙명 글로벌서비스학부 진로체험교육 프로그램’ 여고생 진로캠프 실시
신혜민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5.07.31 13:51
  • 숙명여자대학교 글로벌서비스학부는 "27일부터 4일간 고등학교 1, 2학년 여학생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 진로체험 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진로체험 캠프는 숙명여자대학교 글로벌서비스학부에서 단독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전국 소재 고등학교의 1, 2학년 여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진로탐색에 대한 동기부여, 글로벌협력 및 기업가정신 기초역량 배양, 아이디어 도출 및 발표, 선배와의 멘토링 등으로 진행되며, 4명 이내 팀으로 나눠 진행됐다.

    구체적 교육내용은 ▲글로벌 환경과 유리천장 깨기 ▲글로벌 미디어 무대를 누비는 여성들의 이야기 ▲글로벌 환경과 기업 ▲선배와의 멘토링 ▲기업가정신과 창업 이야기 ▲소셜 네트워크 활용 아이디어 도출 및 발표 등 진로와 글로벌협력, 기업가정신 역량 향상을 위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이다.

    김규동 학부장은 “올해 처음 개최한 이번 진로체험 캠프는 ‘글로벌협력과 기업가정신’ 관련 주제로는 국내 최초로 시도됐다. 앞으로 1년에 두 번씩 방학기간에 진행하고, 전국의 많은 여고생들이 참여하고 싶은 진로체험 캠프로 만들겠다"며 “여고생 진로체험 캠프의 내용을 탄탄하게 해, 여성 글로벌 기업가정신 확산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