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듀] 세종사이버대, 2015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2차 모집 실시
신혜민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5.07.14 13:17
  • 세종사이버대학교는 "16일부터 내달 13일까지 2015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실용 교육’을 목표로 실무형 인재 양성과 전문성 극대화에 힘쓰는 국내 최초의 사이버 대학이다. 이번 신·편입생 2차 모집 분야는 ▲인문사회학부(영어학과, 상담심리학과, 한국어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아동복지학과) ▲경영학부(경영학과, 유통물류학과, 재무금융경영학과, 회계세무학과,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패션비즈니스학과, 마케팅홍보학과) ▲부동산경영학부(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경영학과) ▲호텔관광경영학부(호텔관광경영학과, 조리산업경영학과) ▲정보보호통신학부(컴퓨터정보통신학과, 정보보호학과) ▲디자인학부(게임영상콘텐츠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총 7개 학부 20개 학과다.

    지원 자격은 신입생의 경우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편입생은 전문대 또는 4년제 대학교 졸업자 및 일정 학점 이수 등 자격 조건에 부합하면 산업체위탁, 군위탁, 학사편입전형 등의 전형을 통해 응시할 수 있다. 전형 방법은 지원 동기와 온라인 인적성 검사를 각각 50%씩 반영해 평가한다.

    2015학년도 후기 입학생을 위한 장학특전도 마련돼 있다. 직장인, 군필자, 한국사능력시험합격자, 가정주부, 전문계고교 졸업자, 검정고시 합격자, 영어시험 우수자, 컴퓨터자격증 보유자, 취업준비생 등 각 지원자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신편입생들은 1년간 수업료의 30%를 장학금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입학 후에도 20여 가지의 장학 및 보훈 혜택이 마련돼 있어 해당 학생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세종대학교의 안정적인 학사운영체제를 바탕으로 실무 위주의 특성화 학과 개설하고 활발한 오프라인 특강 실시, 전문적인 1:1 상담 튜터제 등 실용적인 온라인 교육을 실현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와 같은 체계적 교육 과정을 통해 최근 상담심리학과에서는 임상심리사 1차 시험에 응시한 재학생들이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달성하기도 했다.

    또한 현장경험이 풍부한 교수진들을 적극적으로 영입해, 실무와 이론이 융합된 커리큘럼을 강화했다. 실제로 올 초 세계적인 요리 명장으로 손꼽히는 박효남 셰프(전 밀레니엄 서울힐튼 조리상무)를 조리산업경영학과 교수로 영입해 실용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더불어 신설된 한국어학과 교수로 1세대 한국어 교육자인 연세대 어학당 교수 출신의 이은경 교수를 영입하여 글로벌 취업 인재양성에 힘쓰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의 입학 원서는 학교 공식 홈페이지(portal.sjcu.ac.kr)및 모바일 홈페이지(m.sjcu.ac.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입학 문의는 학교 홈페이지 또는 전화(02-2204-8000)로 가능하다. 합격자는 내달 20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