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조선에듀] 질 좋은 영어교육을 받을 수만 있다면 메르스도 두렵지 않다!

조선에듀

2015.06.24 11:48

해당기사 크게보기 해당기사 작게보기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강북의 최고의 영어 명문으로 전통과 실력을 자랑하는 서대문청담어학원과 자매학원인 서대문에이프릴어학원과 위즈빌어학원의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여름방학특강프로그램이 메르스의 한파로 굳게 닫혀있는 학부모들의 마음도 열고 있다.

100% 원어민 수업을 기반으로 ESL영어 교육을 통해 교과지식의 창의적 습득, 토론 및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관점을 수립하고 융합하는 능력을 습득함으로써 명문고 및 명문대학 입학에 최적화된 인재를 기르는 서대문청담어학원은 매 번 다양하고 효과적인 방학프로그램을 열어 수백 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부족했던 실력을 다지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2015년 여름방학특강에는 3W80H Speed-up 클래스(단기집중몰입레벨업)를 개설하는데 비록 짧은 방학이지만 시간을 철저하게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영어공부에 집중적으로 몰입하게 함으로써 평상시 학교생활 때문에 소홀했던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고 영어 레벨의 단계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3주 동안 80시간 이상의 집중몰입학습이 이뤄지며 최고 실력의 청담원어민강사와 한국인강사가 한 팀이 되어 4-skill 및 토론과 에세이의 훈련은 기본이고 레벨별 문법과 어휘를 총정리하게 된다. 끝내기 보충학습과 1:1코칭으로 학생의 학습력을 향상시키고 진로 및 진학의 목표도 설정하게 된다. 또한 Reading Intensive클래스(Novel Workshop)를 통해 영어 독해능력을 강화하고 단순히 소설내용을 이해하는 것을 넘어 내용과 관련된 프로젝트를 수행하여 자신의 삶과 연계하는 체험 독서를 실행하게 되는데 이는 고입과 대입에서 가장 중요한 평가요소인 독서 기록 및 자기소개서와 면접을 준비하게 된다. 고급 어휘 습득과 장문 독해의 필수 능력인 글의 순서, 문맥의 흐름, 문장 추론  훈련에 가장 효과적인 IBT리딩반(IBT Reading)은  외고 특목고를 진학하는 최상위권 학생들이 반드시 거쳐야 하는  필수 방학특강 코스이다. 또한 외고 특목고를 진학하는데 있어 영어 내신의 확보가 필수적이기 때문에 방학 동안에 문법을 완성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해 문법반(Grammar)이 세 가지 레벨로 오픈된다. 서대문청담의 문법반의 특징은 학생들의 문법 레벨을 정확하게 평가하기 위해 문법과 Writing 테스트를 하고 결과에 따라 학생의 수준에 맞는 문법반을 수강하게 하여 학습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다. 특히 갈수록 서술형과 수행평가가 영어 성적에 커다란 비중을 차지하게 되어 감에 따라 기존의 문법 규칙을 외우는 수업이 아니라 문법의 패턴을 이해하고 문장을 직접 쓰고 암기하게 함으로써 문법의 활용 능력을 높여 준다. 또한 서술형평가와 수행평가에 대비하고 궁극적으로는 입시에서 면접 역량을 강화시키는 목표를 가진 S/W Intensive클래스(Newspaper Workshop)는 레벨별 영자 신문을 읽고 핵심 이슈를 중심으로 토론과 글쓰기를 중점적으로 학습하여 궁극적으로는 자신의 기사를 직접 써보고 발표하면서 읽기, 듣기, 쓰기, 말하기의 4-Skill을 다지게 된다.

서대문구 연희동에 위치한 서부지역 최고의 영어유치원과 초등 저학년 영어전문학원으로서 지역 어머니들의 워너비 어학원인 위즈빌은 창의와 융합적 사고를 기르는 특별한 영어캠프를 운영하는데 수개월 전부터 등록하고 기다리는 캠프로 유명하다. 방학 때마다 실시하는 Wiz-April Camp는 위즈빌과 서대문에이프릴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융합 지식 정보 프로젝트 캠프로 여름방학에는 NIE 활동을 기초로 인문학적 지식과 정보를 놀이와 실험 및 예술적 활동으로 발현시키며, 겨울방학에는 수,과학적 사고력을 기르는 STEAM캠프를 실시한다. 이 모든 과정을 100% 영어로 토론과 에세이, Critical Thinking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그것을 다양한 문화, 예술적 활동으로 표현하여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게 된다.

캠프 수업내용으로는  Newspaper Reading, Power Writing, Image Talk, Vocabulary, Focus on Grammar 학습을 통해 영어의 핵심능력 향상시키고, Read & Act Out:, Critical Thinking Project, Science Project, 활동을 통해 창의 사고력을 발현시키며, Multicultural Games:  Pop Song, Handmade Craft, Art Cooking, Running Man, 등의 활동 수업을 통해 융합적 사고를 확장시키게 된다. 또한 주1회 다양한 Field Trip 실시하여 수업과 관련된 현장에 직접 참여하여 상황 별 영어 학습을 체험함으로써 영어의 재미를 느끼게 하고 영어에 두려움이나 거부감을 느꼈던 어린이들도 자신감을 갖게 한다. 이외에도 학생들의 영어 실력에 따라 보충하고 심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는데 인기 있는 수업으로는 Wiz Kinder Story Camp, Let's Speak, Book Club for Basal Readers, Basic English, Grammar Focus&Writing 등을 꼽을 수 있다.

특강을 수강하기 위해서는 먼저 영어테스트를 쳐야 한다. 각 수업에 맞는 레벨이 나와야 반 배정을 받게 되고 레벨이 맞지 않을 경우는 학원과 상의해서 대체할 수 있는 반을 결정한다.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