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 실력 세트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5.03.24 18:22
  • ▶ 책 소개
    “1등과 2등은 한자 실력으로 결정된다!”
    한자를 알아야 초중등 교과서가 보인다!

    ≪한자 실력 (3권 세트)≫는 초중등 국어·수학·사회 교과서 학습용어의 개념을 정확히 이해하도록 구성되었다. 제1권 ≪한자 실력이 국어 실력이다≫에서는 음운(音韻)과 형태소(形態素), 단일어(單一語)와 복합어(複合語), 품사(品詞)와 문장성분(文章成分) 등 국어 학습용어를 다루었으며, 제2권 ≪한자 실력이 사회 실력이다≫에서는 분수(分數)와 소수(小數), 평면(平面)과 입체(立體), 방정식(方程式)과 부등식(不等式), 집합(集合)과 함수(函數) 등 수학 학습용어를 다루었고, 제3권 ≪한자 실력이 사회 실력이다≫에서는 민주주의(民主主義)와 봉건주의(封建主義), 지형도(地形圖)와 기후도(氣候圖), 수요(需要)와 공급(供給), 지위(地位)와 계층(階層) 등 사회 학습용어를 다루었다. 공부를 잘하려면 어려서부터 학습용어의 어원을 알아보는 습관을 길러야 하는데, 이 시리즈는 초중등 교과서 학습용어의 어원부터 익히고 그와 관련된 교과 상식을 공부하도록 했다. 재미있는 만화와 교과서 속 예시 등이 수록되었기 때문에 교과서의 핵심 개념을 쉽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소개
    저자 최상용 崔相鎔은 언론사에서 기자로 활동하다가 동양철학에 매력을 느끼고 원광대학교에서 동양철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동양철학을 공부하면서 자연스럽게 한자를 연구하게 되었고, 초등학교와 중학교 국어와 수학 교과서에 실린 학습 용어의 개념을 쉽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자 실력이 국어 실력이다』와 『한자 실력이 수학 실력이다』를 출간하였다. 계속해서 과학과 국사 등의 학습 용어를 풀이한 책을 시리즈로 준비하고 있다.

    현재 인문기학연구소 소장과 동양문화아카데미 교수로 활동하면서 기업이나 단체 및 대학과 대학원 등에서 생활건강 및 수면명상, 동양사상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한자의 강점인 회화적인 특징을 되살리고 글자에 담긴 역사적인 배경을 소개한 『브레인 한자』와 『브레인 급수한자app』, 『인문고사성어집1,2 app』, 수면명상전문가 최상용 박사의 『하루3분 수면혁명』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