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경영대-인도 마힌드라, 교육협력 파트너십 체결
신혜민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5.03.23 11:54
  • 연세대 경영대-인도 마힌드라 교육파트너십 체결식이 3월 23일 오전 10시 30분 연세대학교 대우관 별관 금호홀에서 열렸다. 사진 왼쪽부터 라지브 두베이 마힌드라그룹 HR 총괄대표, 김동훈 연세대 경영대학 학장
    ▲ 연세대 경영대-인도 마힌드라 교육파트너십 체결식이 3월 23일 오전 10시 30분 연세대학교 대우관 별관 금호홀에서 열렸다. 사진 왼쪽부터 라지브 두베이 마힌드라그룹 HR 총괄대표, 김동훈 연세대 경영대학 학장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은 23일 인도의 글로벌 기업 마힌드라&마힌드라(Mahindra & Mahindra Ltd., 이하 마힌드라)와 교육협력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연세대 경영대는 전문 경영 교육 프로그램을 마힌드라에 제공한다. 올 여름부터 연세대 경영대학 교수가 인도 마힌드라를 직접 방문해 현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국과 아시아의 경영 사례를 중심으로 경영 강의를 할 예정이다. 마힌드라는 미국의 명문 대학과 교육 협력을 맺고 있지만, 한국의 경영대학과 협력은 이번이 처음이다. 마힌드라는 “연세대 경영대 학생들에게 현지 인턴십 기회 제공을 긍정적으로 고려하겠다”고 밝혔다.

    인도 마힌드라그룹은 미화 165억 달러 규모의 인도 뭄바이 기반의 글로벌 기업이다. 전세계 100여 개 국가에 진출, 20만 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다. 2013년 파이낸셜타임즈 선정 ‘볼드니스 인 비즈니스(Bolderness in Business)’ 상의 ‘신흥 시장(Emerging Market)’ 부문상을 수상했다.

    라지브 두베이(Rajeev Dubey) 마힌드라 HR, 기업 서비스 및 에프터마켓 부문 총괄 대표는 “한국의 위상은 날로 높아지고 있다. 한국의 이와 같은 성공은 오랜 기간 동안 교육에 대한 관심과 노력으로 가능했던 것으로 알고 있다. 우리는 한국 최고의 명문 사학기관인 연세대 경영대학과 함께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돼 기쁘고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김동훈 연세대 경영대학장은 “인도는 세계에서 주목 받는 이머징 마켓이다. 마힌드라는 인도 굴지의 기업이다. 이번 협력이 신흥시장의 글로벌 기업에게 한국적 경영 사례와 모델을 전수하고, 산학협력의 기회를 더욱 확대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