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대를 위한 사랑학개론
맛있는공부
기사입력 2014.07.09 11:42
  • ▶ 책 소개
    『십대를 위한 사랑학개론』은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과 호흡하고 있는 현직 보건 교사 두 명이 십대들의 사랑과 성 이야기를 들려준다. 연애, 이별 등 보편적인 주제부터 사이버 성폭력, 성형수술과 성 상품화, 데이트 폭력 등 성과 몸에 대한 최신 이슈들도 포함하는 십대들의 고민을 담았다.

    ▶ 저자 소개
    저자 : 정연희
    저자 정연희는 경희대학교 간호대학을 졸업하고 강남성심병원에 근무하다 학생을 가르치는 일이 더 좋아 학교에 새 둥지를 틀었다. 현재 한세사이버보안고등학교에 근무하고 있다. 30년 넘도록 학생들과 지내면서 이 아이들이 영원한 나의 스승이고 교사로 거듭나게 하는 버팀목이라는 것을 시간이 흐를수록 절감한다. 최규영 선생님과 아하!청소년성문화센터의 성교육교사회 활동을 같이하며 《청소년이 궁금해 하는 77가지 성》을 함께 썼고, 《함께 풀어 가는 성 이야기》 《고등학교 교사를 위한 성교육 매뉴얼》 등에 자문 위원으로 참여했다.

    저자 : 최규영
    저자 최규영은 이화여자대학교 간호대학을 졸업하고 서울대학교병원 내과, 정신과 간호사로 근무하면서 모든 아이들이 소중하다는 생각을 품게 되었다. 학생과 학교에 대한 호기심으로 보건교사가 되었고, 잘난 제자 덕분에 미양고등학교 근무 시절 EBS 〈최고의 교사〉로 선정되어 아이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경험을 얻었다. 현재 서울과학고등학교에 근무하고 있다. 《고등학교 보건 교과서》(YBM, 중앙교육)를 집필했고 아하!청소년성문화센터의 성교육교사회 활동으로 에너지를 얻고 있다.

    그림 : 박경호
    그린이 박경호는 KB국민카드ㆍSK텔레콤ㆍ삼성 휴대폰 등의 TV 광고를 비롯해 단행본, 잡지, 지면 광고 등 다양한 매체에 일러스트를 그렸다. 여러 기업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였으며, 2012년에는 런던에서 개인전을 개최하였다. 현재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