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업계, 여름방학 앞두고 맞춤형 특강 출시 ‘봇물
기사입력 2013.07.04 17:57
  • 교육업체들이 여름방학을 3주 앞두고 맞춤형 특강을 앞다퉈 내놓고 있다. 학생들마다 방학 동안 보충을 원하는 과목과 취약한 영역이 다른 만큼 직접 특강을 골라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학용 프로그램을 계발하여 선보이는 것이다.

    시매쓰 학원사업본부 김재근 본부장은 “방학이면 의례히 선행반만을 운영하던 예전과 달리 지금은 학생 수준별, 과목 영역별, 선호도별로 다양한 특강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학생관리를 위한 학습서비스 등을 제공해야 학부모 눈에 들 수 있다”고 말했다.

    학기 중 접하지 못했던 이색 특강 등 학생과 학부모의 눈길을 끄는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사고력수학교육기업 시매쓰(www.cmath.co.kr)는 여름방학을 맞아 7월 중순부터 전국 시매쓰 센터에서 ‘영재특강’, ‘문제해결력특강’, ‘사고력 연산특강’, ‘도형특강’, ‘교과특강’, ‘창의수학 프로젝트 특강’등을 진행한다. 7세 유아부터 초등 6학년까지 학년별로 요구되는 수학개념과 수학적 능력을 세분화하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모든 여름방학 특강은 수준별로 반을 구성하며, 수학교과 연계형, 생활 밀착형 주제로 스토리텔링 수학 학습을 할 수 있다. 자기주도적 탐구학습습관을 체득할 수 있으며, 토론과 발표를 병행하며 리더십과 수학적 사고력, 문제해결력, 의사소통력을 기를 수 있다.

    좋은책신사고의 수학전문인강 신사고피클(www.sinsago.co.kr)은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교 고학년의 수학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특강을 개설했다. 먼저 ‘초등 저학년 기초정리 특강’은 어려워진 수학 때문에 고민인 4학년을 위해 1~3학년 수학 기본 개념을 정리해주고 4학년 학습의 기초를 닦을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점차 비중과 난이도가 높아지고 있는 서술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문장제, 서술형 문제 특강’도 학년별 5강으로 구성하여 제공하고 있다.

    그림 및 규칙으로 해결하기, 그림으로 단순화하기 등 유형별로 서술형 문제 풀이법에 접근하여, 보다 쉽게 생각하고 해결할 수 있는 사고력을 길러준다. ‘문장제, 서술형 문제 특강’은 오는 8월 4일까지 초등 전범위 강좌를 구매하는 모든 회원들에게 무료로 지급될 예정이다.

    서강SLP(www.slp.ac.kr)는 ‘영어사고력 향상’을 주제로 여름방학 특강을 실시한다. 다양한 경험과 동시에 효과적으로 학습 능률을 올릴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 ‘NIE 프로그램’은 영자신문을 활용한 영어교육 학습으로 영어뿐 아니라 풍부한 시사를 담은 신문을 통해 교과서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학생들의 창의적 비판적 사고력을 키워준다. 이외 ‘중등내신영어’ ‘잉글리시 펀 캠프’ 등 아이들의 영어 실력과 흥미에 따라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영어 교육 전문 기업 윤선생은 자기 주도형 맞춤 학습 프로그램과 스마트 특강을 실시한다. 맞춤 학습은 방학 동안 말하기·문법 등 회원별로 보충이 필요한 과제를 선택한 뒤, 스스로 계획과 목표를 세워 공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도전 목표의 70% 이상을 이룬 어린이에게는 수료증이 주어진다. 전국 영어숲에서 열리는 방학 특강은 '스마트 그래머 특강'과 '스마트 라이팅 특강'으로 나눠 7~8월 2달간 펼쳐진다.

    한국예술원은 방학을 맞아 영화방송디자인, 문예창장, 방송연예, 공연, 실용음악 등 예술학부에서 각 영역에 특화된 특강을 진행한다. 실용음악예술학부의 경우 유명 작곡가인 김형석 교수가 '뮤직 프로듀싱' 특강을 하고 유명 기타리스트인 샘리 교수가 '기타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한다.

    방송연예예술학부에서는 실용무용과의 배정인, 유기용, 조기형 교수가 '스트릿 댄스의 기초와 응용'을 강의하고 유명 모델인 박둘선 교수가 '워킹'을 주제로 수업을 실시한다. 이외에 영상편집, 스토리텔링, 발레, 무대미술, 보컬레코딩 등의 특강도 진행된다. 한국예술원의 방학 특강은 소규모로 진행돼 담당 교수들의 세밀한 지도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