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관련 취·창업 무료설명회 개최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3.06.07 10:48
  • 2013년 정부 보육관련 정책은 직장 어린이집 규제 완화정책과 육아휴직의 확대, 보조금 지원 등으로 복지국가로 가기 위하여 각종 규제 완화와 운영비 지원 등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또한 보육교사 인력이 턱없이 부족하고 그 대우조차 상당히 열악한 시점에서 주요부처에서는 보육교사(어린이집 교사)의 처우개선에 대한 후속 정책입안에 속도를 내고 있는 실정이다.

    이와관련 하여 보육교사(어린이집 교사)에 대한 수요나 그 처우가 상당부분 개선되어 향후 직업으로써의 관심이 더욱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복지국가의 핵심인력으로써 향후 도입될 다양한 정책적 상황에 발맞춰 관련 자격증 및 관련 취/창업에 대한 관심이 벌써부터 뜨겁다.

    이에 조선에듀케이션에서는 발빠르게 보육정책과 연계하여 “보육관련 취/창업 무료설명회”를 진행한다. 보육관련 자격증 소유자 및 준비를 하고 있는 일반인들 대상으로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은 숭실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과 겸임교수로 재직하고 있고, 어린이집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는 류현수교수를 초빙하여 보육관련 현 시장분석과 현장에서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나에게 적합한 취업컨설팅을 설계할 수 있도록 교육이 진행된다

    조선에듀케이션 담당자는 보육관련 시장은 나날이 다양하게 확장되어 가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취업이나 창업에 연계되어 운영되기는 쉽지 않은 상황이라는 현장의 소리를 반영하여 운영되었다고 하며, 이와 관련하여 수강생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보육교사자격증을 운영하고 있는 지역사회교육협의회 원격평생교육원 담당자와 삼육대학교원격평생교육원 담당자를 어시스트 매니져로 초빙하여 본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수강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고 한다.

    류현수교수는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는 노하우를 실질적이고 이해하기 쉽게 교육을 진행하여 수강생들로 하여금 어떤 방법으로 취업에 도전하며, 나아가 창업에서 필요한 실질적인 노하우가 어떤 것인지 짧은 시간동안 현실적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했다.

    교육과정은 6월 18일 오전 10시에 진행될 예정이며, 관련 문의는 조선교육문화센터(홈페이지 : http://edu.chosun.com/educente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문의는  1899-2379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