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업계, 신학기 맞아 이벤트 봇물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3.02.26 16:31
  • 3월 신학기를 앞두고 교육업계가 분주하다. 개강을 앞두고 수강생을 모으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유사한 이벤트들 사이에서 눈길을 끌기 위해 이색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열기가 뜨겁다. 신학기를 맞아 더욱 풍성한 교육업계의 이벤트를 살펴본다.

    미래원격평생교육원 – 3월 개강 앞두고 4가지 이벤트 동시 진행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온라인 자격취득 전문 미래원격평생교육원(원장 금형섭, www.tltb.co.kr)이 3월 5일 첫 개강을 앞두고 수강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이벤트를 다양하게 진행한다.

    여섯 과목 이상 수강할 경우에는 사회복지사 1급 강의 동영상을 무료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이번 차수 모든 등록생에게 ‘학사 케어 서비스’ 혜택을 제공한다. 학사케어 서비스는 학습과정에 성실히 임했으나 성적미달로 학점을 취득하지 못한 수강생에게 1년간 무료로 재수강 기회를 주는 제도다. 또한 친구를 추천해 함께 수강하면 상품권을 증정 받는다. 3월 5일 개강 전까지 수강 등록하면 4가지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다.

    위버스마인드 – 여행업체와 공동 이벤트
    교육콘텐츠 전문기업 위버스마인드(대표 정성은)는 여행업체인 하나투어와 손잡고 3월 15일까지 ‘영어자신감 UP’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투어 홈페이지에서 ‘어학 콘텐츠 분야, 100만 명이 선택한 최고의 어학기는 □□□토크, □□□워드스케치이다’라는 문장의 빈칸을 채운 후, 자신이 당첨 되어야 하는 이유를 댓글로 달면 된다. 또한 하나투어 홈페이지 회원이 위버스마인드의 제품 홈페이지에 가입하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뇌새김토크(http://braintalk.co.kr)와 뇌새김워드스케치(http://www.wordsketch.co.kr/) 홈페이지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각 홈페이지에서 1명씩 추첨해 총 2명에게 뇌새김토크•워드 통합본을 증정한다. 홈페이지 가입 시 최초인지경로를 ‘하나투어 이벤트’로 선택하면 자동 응모되는 이벤트다. 위버스마인드 마케팅팀 홍경순 팀장은 “교육콘텐츠 업체와 여행 업체의 공동 이벤트로 긍정적인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강남인강 – 새 학기 맞아 비밀노트 공개 이벤트 실시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구청장 신연희, 이하 강남인강)은 새 학기를 맞아 ‘나만의 비밀노트’를 공개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납노트, 필기노트, 정리노트 등 학습노트를 사진으로 찍어서 홈페이지(http://edu.ingang.go.kr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또 강남인강은 수험생을 대상으로 신학기에 반드시 알아야 하는 사회탐구 특강을 무료로 제공한다.

    수능에서 중요하게 다루고 있는 삼일절의 개념을 정리할 수 있는 ‘한국사 특강’과 3월 학력평가 대비 한국지리 핵심 내용을 빠르게 정리할 수 있는 ‘한국지리 압축 특강’, 마지막으로 해마다 수능에 자주 등장하는 사회문화 출제 패턴을 분석해주는 ‘사회문화 특강’을 무료로 제공한다. 교재도 홈페이지에서 PDF파일로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무료 특강을 듣고 수강후기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자이스토리 사회탐구 기출문제집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좋은책신사고 – 공부방 교사에게 교재증정 등
    교육출판전문 좋은책신사고(대표 홍범준, www.sinsago.co.kr)는 신학기를 맞아 오는 3월 15일까지 <우공비 신통한 기출문제> 교사용을 무료 증정하는 ‘전국 초등 공부방 선생님 지원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우공비 신통한 기출문제는 올해 2월 새롭게 출간된 교재로 1학기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학습개념정리에서부터 기출문제까지 시험비법이 한 권에 모두 담겨있다. 한 학년 당 최소 5명 이상 교과학습을 지도하는 공부방이라면 좋은책신사고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신청 후에는 해당 지역 좋은책신사고 총판을 통해 중간시험 범위 교사용 교재를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좋은책신사고는 신학기 기본서, 자습서 구매를 앞둔 학생들을 위해 ‘우공비&쎈수학 특별세트 기획전’을 열고 구매자 전원에게 우공비 공부달력을, 추첨된 당첨자에게는 우공비 신통한 기출문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edm유학센터 – 홈페이지 회원가입 이벤트 및 장학금 지원
    edm유학센터(www.edmuhak.com)는 신학기를 맞아 3월 한 달간 자사 홈페이지에 신규 회원가입을 한 후 강남, 종로, 신촌, 홍대, 부산 지사에 방문해 상담을 받는 선착순 200명에게 ‘던킨도너츠 오리지널커피&도너츠 기프티콘 발송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edm유학센터 신촌지사는 2월 25일(월)부터 4월 12일(금)까지 6개월, 9개월 단위로 어학연수를 등록하는 고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미래원격평생교육원 금형섭 원장은 “평생교육기관의 경우 1년에 여러 차례 개강을 하지만 그 중 3월은 상징적인 달이라 특히 신경 쓰고 있다”며 “많은 교육업체들이 새 학기를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니 잘 활용하면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에듀피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