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 선배의 생생한 멘토링으로 성적까지 쑥쑥!
기사입력 2012.10.24 14:47

교육업계, 멘토링 서비스로 수험생 마음까지 공략

  • 명문대 선배들이 학습법부터 진로, 개인 고민까지 실질적인 조언해 수험생에게 인기

    온라인 교육 사이트들이 문제 풀이는 물론 학습 방법, 진로 등을 조언해주는 ‘멘토링 서비스’를 앞 다퉈 선보이고 있다. 수험생활을 먼저 경험한 명문대 선배 멘토로부터 내신 및 수능 관련 학습 상담과 생생한 학습 노하우 등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고 진로 및 개인 고민 상담까지 할 수 있어 학생들의 이용률이 높은 편이다.

    강남인강 관계자는 “온라인 교육 사이트 이용자가 대부분 중, 고등학생으로 학습과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은 편이지만 모든 걸 선생님이나 부모님께 털어놓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이라며 ”멘토링 서비스는 대부분 학생들과 같은 고민을 가졌던 수험 선배들이 진행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덜 부담을 느껴 많이 신청하는 편이다“고 말했다.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edu.ingang.go.kr,이하 강남인강)은 홈페이지를 통해 멘토들이 직접 학업 상담을 해주는 온라인 멘토링 서비스 ‘지식그루’를 운영하고 있다. 지식그루는 사회적 기업 공부의 신 구성원 중 강남인강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총 6명의 멘토가 주요 과목에 대한 조언 및 학습팁 뿐 아니라 진로 및 고민까지 일대일로 상담해준다.

    멘토는 서울대, 연세대 등 주요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들로 상담 외에도 강남인강 게시판에 노트 필기, 인강 활용법 등의 학습 칼럼과 생생한 학습 노하우를 동영상으로 제공하는 ‘공부법 특강’ 다양한 학습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지식그루 조우용 멘토(연세대 경영학과 3학년)는 “과목별 문제 풀이, 해설부터 멘토의 학교, 학과 등 진로 문의까지 다양한 질문이 상담 게시판에 올라오고 있다”며 “아무래도 최근에 입시를 경험했기 때문에 수험생활의 고충을 누구보다 잘 알고 공감하는 것은 물론 실질적인 조언을 해줄 수 있어 학생들에게 반응이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EBSi(www.ebsi.co.kr)는 EBS 성적 향상 수기 공모에 입상한 장학생들을 중심으로 ‘ebsi 활용 학습코칭 서비스’를 시행중이다. 학습코칭은 국어, 영어, 수학 등 과목 및 수험생활 별로 3~4명의 전문 코치를 선정해 게시판을 통해 일대일 상담을 제공하며, 코치 인터뷰 및 학습 칼럼을 통해 입시전략과 학습 노하우 등을 전수한다.

    좋은책신사고(www.sinsago.co.kr)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사고 멘토링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신사고 참고서로 공부하여 명문 대학에 입학한 5명의 멘토들이 활동 중이며, 멘토 중 한 명을 선택해 상담신청 글을 남기면, 답변과 함께 문자 메시지가 전송된다.

    또한 매달 멘토들은 ‘멘토가 추천하는 수능대비 컨디션 관리법’, ‘불안감 해소법’, ‘중간고사 Q&A’ 등 중·고등학생들의 내신과 수능, 진로에 대한 아낌없는 조언을 담은 칼럼을 작성해 공개하고 있다.

    이투스(www.etoos.com)는 수강 회원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명 대학 멘토들이 전화 및 게시판 상담부터 학습 정보 제공까지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특히 오는 11월 7일까지 고등학교 1학년 회원을 대상으로 SKY멘토들이 기말고사 범위 중 원하는 단원에 대한 핵심 요약필기를 제공하는 멘토링 체험 이벤트를 연다. 요점정리가 필요한 교과서 출판사, 단원명 등을 작성하면 이투스의 SKY 멘토가 핵심내용을 요약 필기해주는 이벤트다.

    강남인강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