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합격생들이 말하는 언어 만점 비법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2.09.10 17:28

서울대를 꿈꾸는 수험생들을 위한 언어 만점 프로젝트

  • 언어 만점 비법
    ▲ 언어 만점 비법
    ▶ 책 소개

    7명 서울대 합격생들이 말하는『언어 만점 비법』.

    서울대 합격생 7인의 특별한 공부 비법을 담은 책이다. 7명의 합격자들이 각자 자기만의 색깔이 담긴 비법을 소개하여 독자 스스로 각자의 스타일에 맞는 효과적인 전략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시를 해석하는 방법’, ‘언어의 파트별 전략’, ‘언어와 친해지는 효율적인 방법’ 등을 실어 합격생들의 언어 고득점 노하우를 엿볼 수 있다.

    더불어 합격자들이 전하는 ‘서울대 입시 정보’를 통해 입시 전형별 유리한 조건과 구술 면접 대비 전략을 꼼꼼하게 짚어준다.

    서울대생들의 동아리 활동과 시험 준비, 취업 전략 등의 합격 후 대학 생활까지 친절하게 안내하였다.

    ▶ 저자 소개

    저자 :
    이병훈
    학습법 강연 및 저술 전문가. (주)에듀플렉스 에듀케이션을 공동 창업했고, 에듀플렉스 교육개발연구소장, 이사를 거쳐 현재 부사장으로 재임 중이다. 저자는 EBS 등의 방송 출연과 각종 일간지와 잡지, 인터넷 사이트 칼럼을 통해 스스로 공부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으며, 전국의 학교와 단체, 주요 교육 기업 등을 대상으로 강연을 하며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자기 주도 학습과 학습 매니지먼트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있다.

    최근에는 조선일보 브런치에듀 강사, 한국교육개발원의 학업 상담교사 연수 강사, 서울시 교육청의 사교육정책자문위원 등의 다양한 교육 관련 활동을 했으며, 주요 저서로는『공부 잘하고 싶으면 학원부터 그만둬라』, 『고등학교 우등생이 되려면 중3 공부를 잡아라』, 『수학이 대학을 결정하고 영어가 평생을 좌우한다』, 『시험 잘 보는 공부법은 따로 있다』, 『12명 서울대 합격생들이 말하는 수학 만점 비법』, 『8명 서울대 합격생들이 말하는 영어 만점 비법』 등이 있다.

    저자 : 장윤정
    유네스미디어에서 중·고등 교재를 기획하고 집필했으며, 에듀플렉스에서 EDI 개발 주임 연구원으로 국어 및 학습 프로그램 개발을 담당하며 다수의 자기 주도 학습 교재를 집필했다. 이와 함께 다양한 학습 플랜과 국어 내신 코칭 리스트를 개발했고, 유웨이-에듀플렉스의 오프라인 입시 컨설턴트로 활동하며 컨설턴트 양성 과정 강사로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Pre-School Serminar, 공부의 달인 캠프 등에서 국어 학습법에 대해 강의했으며, 양천고등학교와 장안중학교에서도 자기 주도 학습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중학교부터 시작하는 언어영역』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