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방통 독도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1.10.21 16:38
  • ▶ 책 소개

    ‘신통방통 우리나라’ 시리즈는 역사, 문화, 나라의 상징과 관련된 다양한 소재가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펼쳐져 아이들에게 역사적 사실과 의미를 쉽게 설명하며 민족적 자부심을 일깨워 주는 학습교양동화다.

    이번에 새로 선보인 신통방통 우리나라2 ‘신통방통 독도’는 재일 교포 3세 ‘민우’의 이야기로 아이들이 쉽게 몰입해 읽을 수 있다.

    일본에서 태어나고 자라 평소 한국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던 민우는 우연히 학교에서 일본인 친구와 땅따먹기 놀이를 하다가 다투게 되고, 이를 계기로 독도 문제에도 관심을 갖게 된다는 이야기다.

  • ▶ 저자 소개

    저자
    박현숙
    2006년 대전일보 신춘문예에 동화가 당선되어 동화작가가 되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작지원금을 받았고, 제1회 살림문학상 대상을 수상했다. 지은 책으로는 『오천원은 없다』, 『출똥 오장군』, 『크게 외쳐!』, 『할머니를 팔았어요』, 『노래세 그림세 똥세』, 『아주 소중한 비밀』, 『천재 만들기』 등이 있고, 오랜 시간 어린이들에게 글쓰기를 가르치며 얻은 지혜를 모아 『신통방통 독도』, 『세계의 보건대통령 이종욱』과 같은 학습교양동화 쓰기도 활발히 하고 있다.

    그림 조현숙
    『신통방통 독도』의 그림 작업을 위해 직접 우리 땅 독도를 찾아가 독도의 이곳저곳을 둘러보며 많은 것을 느끼고 돌아왔다. 그동안 그린 책으로는 『신통방통 곱셈구구』, 『신통방통 태극기』, 『좁쌀영감 오병수』, 『엄마 친구 딸은 괴물』, 『어린이를 위한 정리정돈』, 『양말을 꿀꺽 삼켜 버린 수학 1, 2』, 『방귀쟁이랑은 결혼 안 해』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