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피클, 수학 극복 베스트 수기 大공개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1.09.16 17:07

수학 공부의 왕도, 여기 다 있네!

  • 좋은책신사고(대표 홍범준, www.sinsago.co.kr)가 운영하는 수학 전문 인강 사이트 신사고피클이 ‘수학 극복 베스트 수기’를 홈페이지를 통해 전시한다.

    본 전시는 신사고피클이 지난달 실시한 수학 극복 수기 공모전에서 선발된 장학생들의 수학 성적 향상법, 인강 활용법 등 다양한 수학 학습 노하우를 공개한 것이 특징이다.

    수학 극복 수기 공모전에서 1등을 한 장현주(14세, 금구중학교) 학생은 “수학은 무작정 암기한다고 되는 과목이 아니라서 가장 어려워한 과목 중 하나였는데 쎈 수학 인강을 통해 학습법을 알게 된 것 같다”며 “특히 어려운 문제든 쉬운 문제든 틀린 문제는 꼭 오답 노트로 정리하고 3일, 2주, 1달 간격으로 복습해서 내 것으로 만든 것이 효과적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장현주 학생은 “신사고피클의 ‘선생님이 간다’ 이벤트에 당첨돼 김희정 선생님께서 직접 찾아와 수학 공부법과 시험지 분석을 코치해준 것이 수학성적 향상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수학 성적이 85점에서 97점으로 오른 김혜주(15세, 부산금곡중학교) 학생은 “신사고피클 김라나 선생님의 수업을 통해 수학을 공부하는 법을 제대로 터득하게 됐다”며 “특히 인강은 모르는 문제를 게시판을 통해 수시로 물어볼 수 있어서 궁금증을 빨리 해결하고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신나고 재미있는 강의를 듣는 것도 수학 공부의 하나의 방법이라고 말한다. 56점에서 88점으로 성적이 오른 김미정(14세, 호수돈여자중학교) 학생은 “심심하지 않게 강의해 주시는 최현아 선생님 덕분에 이해도 잘 되고 수업에 집중할 수 있다”고 했다.

    좋은책신사고 이러닝사업본부 박병식 본부장은 “수학에 관심 있는 전국의 모든 초, 중, 고등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효과적인 수학 학습법과 작은 행동으로도 수학 점수를 올릴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길 바라는 마음에서 수기를 공개하게 됐다“며 “아직 자신에게 적합한 수학 학습법을 찾지 못했거나 수학공부에 대한 자신감이 필요하다면 신사고피클 베스트 수기 모음을 보고 그 중 효과적인 나만의 학습법을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수학 극복 베스트 수기’는 신사고피클 홈페이지(http://pickle.sinsag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공 : (주)좋은책신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