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춘기 소녀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1.08.03 09:12
  • ▶ 책 소개

    월경, 음모, 여드름, 섭식 장애 등 사춘기에 일어나는 기본적인 신체적 변화들에 대한 정보와 성적 학대나 집단 따돌림, 성숙에 대한 거부감, 갈등을 해소하는 방법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더불어 아름다움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아이들이 자신의 아름다움을 깨달을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이를 통해 사춘기의 아이들이 자신을 숨기거나 창피해하지 않고 올바른 정보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 ▶ 저자 소개

    저자
    수샨 모브세시안
    심리치료사, 교육자, 코치이며 작가다. 수샨은 사춘기, 모성, 폐경 이후의 삶 등 여성들과 소녀들이 살아가면서 겪는 중대한 변화를 지지하는 일에 힘을 쏟고 있다. 그녀의 목표는 여성들과 소녀들이 스스로의 꿈과 비전, 그리고 목표가 가진 힘을 믿게 하는 것이다. 그녀는 릴레이션십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시니어 카운슬러로8년 넘게 일했으며, 현재 호주 메타비전 인스티튜트에서 통합적 상담과 심리치료 과정 학부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역자 윤운영
    동아대 사회학과 졸업. 동 대학원 사회학 석사,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심리학 석사, 박사 과정 중 상담심리사 1급(한국상담심리학회)
    전) 충북청소년상담지원센터 외래상담원
    현) 한라대 외래교수. 충주대 평생교육원 출강, 여성건강과치유센터 준비위원회 회원, 청소년 상담 및 집단 상담과 다양한 주제의 교육 특강 활동
    역서 《성 바로알기 의암출판사 》 공동 번역

    감수 아하 서울시립청소년성문화센터
    아하! 생각은 나이 어린 청소년이라서, 여자라서, 또는 남자라서, 성적 소수자라서, 장애인이라서 차별받지 않고 모든 사람이 귀하게 여김을 받을 수 있는 문화를 지향한다. 힘과 권력에 의해 성을 도구화하는 폭력적인 성, 돈으로 성을 사고파는 상업적인 성을 거부한다. 그리고 아하!는 성적 의사결정권, 성적 행복추구권, 민주적이고 평등한 인간관계를 만들고자 실천하는 장이다. 발달 단계별로 유아, 초등 저학년, 고학년, 청소년, 부모 등을 대상으로 성교육과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