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최신 연봉정보 무료제공
맛있는 교육
기사입력 2011.05.24 09:28

  • 구직자 A군. 면접을 앞둔 회사의 연봉수준이 궁금해서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유료란다. 힘들게 무료정보를 찾으니 몇 년 전 자료가 마치 최신 정보처럼 나온다. 실제로 구직활동을 할 때 가장 궁금해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연봉정보다. 하지만 최신 연봉정보를 무료로 확인하기는 쉽지 않아 어려움을 호소하는 구직자들이 많다.

    이에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은 ‘연봉정보 서비스’를 최신 자료로 업데이트해 제공하고 있다.

    사람인의 연봉정보는 인사담당자, 사람인 회원,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제공한 정보를 토대로 통계 분석했으며, 서비스를 처음 오픈한 2006년부터 무료로 제공해 구직자들이 부담 없이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1000대기업 대졸초임’, ‘공사/공기업 연봉공개’, ‘외국계기업 연봉공개’, ‘1000대기업 평균급여’, ‘1000대기업 인턴비’, ‘1000대기업 대리연봉’ 등 구직자들이 자주 이용하는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

    또, 연봉정보 상세보기를 클릭하면, 평균급여, 근속연수, 직급체제, 복리후생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스마트폰 이용자 사이에서 높은 호응을 얻으며 아이폰앱 Top25에도 선정된 바 있는 ‘연봉계산기’도 사람인 연봉정보 서비스 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연봉계산기에서 연봉 또는 월급과 함께 퇴직금 포함 여부, 부양가족 수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월 기준 예상 실수령액과 매월 차감되는 공제액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사람인의 임민욱 팀장은 “구직자들에게 더 많은 연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하반기에는 기업별, 직종별, 연차별 등 세부적으로 분류된 내용을 포함해서 ‘연봉정보 서비스’ 리뉴얼도 준비 중이다”라며 “앞으로도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사람인HR 출처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