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피클 런칭 3개월 만에 수학전문 교육 사이트 1위 차지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1.03.11 15:37

- 신사고피클, 수학전문 교육 사이트 분야서 3주 연속 1위
- 런칭 3개월 만에 신규 온라인 회원 10만 명 이상 가입
- ‘쎈 수학’ 브랜드 파워와 기존 온라인 회원 대상 홍보로 인기몰이

  • 좋은책신사고가 운영하는 쎈 수학 이러닝 사이트 ‘신사고피클’(www.sinsago.co.kr)이 수학전문 교육 사이트 분야에서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사이트 순위 사이트 랭키닷컴에 따르면 신사고피클은 온라인교육 부문 수학전문 교육사이트 분야에서 1위에 올랐으며, 현재 3주 연속 수성하고 있다. 또한 신사고피클 런칭 이후 신규 가입한 온라인 회원도 10만 명이 넘어섰다.

    이 같이 신사고피클이 런칭한 지 3개월이 채 안된 짧은 기간 동안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쎈 수학’의 브랜드 파워와 온라인 회원 대상 홍보가 주요했다는 분석이다. ‘쎈 수학’이 초중고생 두 명 중 한 명이 갖고 있을 만큼 대중적인 교재인데다 좋은책신사고의 온라인 회원이 100만 명 이상에 달해 홍보 효과가 컸던 것. 더불어 런칭 이후 판매된 500만 부 이상 도서에 신사고피클을 노출했던 것도 큰 역할을 했다.

    신사고피클은 좋은책신사고의 수학 전문 이러닝 사이트로, 단일 과목 브랜드로 출시 6년 만에 1천만 부가 판매된 ‘쎈 수학’을 이러닝 업계 최초로 독점 강의한다. ‘쎈 수학’은 초중고 전 학년 교과서와 익힘책은 물론 학교 시험 문제까지 모든 수학 문제를 개념별, 유형별, 난이도별로 정리한 수학 학습서의 베스트셀러다.

    과금 방식도 기존 이러닝 사이트와 차별화했다. 이용자의 학습 수준이나 공부 방법에 따라 전 범위는 물론 단원 및 단계별, 문항별로 강의를 골라 들을 수 있다. 한 세트에 5,000원인 문항별 수강권을 구매하면 20개의 문항을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다. 한 문항 당 동영상 강의가 250원 꼴인 셈이다.

    신사고피클 마케팅부 박인교 부서장은 “신사고피클이 런칭한지 3개월이 채 안됐지만 ‘쎈 수학’ 교재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더불어, 단계나 문항 별로 원하는 부분만 골라 강의를 들을 수 있는 특징 때문에 이용자가 많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수강자 중심의 차별화된 수학 교육 서비스를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사고피클은 신학기를 맞아 총 200학급의 전체 학생에게 신사고 플래너, 마우스 등 피클 학용품을 증정하는 ‘신학기 피클 키트 찜’ 이벤트를 실시한다. 좋은책신사고의 초, 중, 고등학생 회원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달 2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학교와 반을 찾아 친구들에게 전하는 이야기를 적으면 된다.

    단 각 학급 당 세 명 이상의 학생이 참여해야 이벤트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추첨을 통해 총 200개의 학급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학급의 전체 학생에게는 신사고 플래너, 마우스, 양말 등 다양한 피클 키트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