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초등]

해당기사 프린트 해당기사 크게보기 해당기사 작게보기

[조선일보 91 창간특집] [2011 주목받는 교육기업] 정상 JLS는…

조선일보

2011.03.09 16:10

초등 'CHESS' 프로그램 총체적인 활용능력 키워

1986년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서 정상어학원으로 시작한 정상 JLS는 25년간 대한민국 학생들을 세계 속의 1% 글로벌 리더로 키운다는 목표로 끊임없이 달려왔다. 정상 JLS 영어 교육의 키워드는 '활용 영어'. 자유롭게 자신의 의사를 표현할 수 있고 모국어처럼 활용할 수 있는 영어를 추구한다.

초등부 CHESS와 중등부 ACE 등 영어 프로그램은 이를 극대화한 프로그램이다. 특히 5년 4단계로 구성된 CHESS는 아이들의 언어 능력이 가장 발달하는 시기에 과학적인 언어습득 과정에 맞춰 다양한 콘텐츠와 학습법으로 듣기·읽기·말하기·쓰기의 총체적인 영어 활용능력을 강화해 나가는 온·오프라인 영어 교육 프로그램이다.


기사 이미지

어린이들은 실력에 따라 인트로덕션 스테이지(Introduction Stage), 디벨롭먼트 스테이지(Development Stage), 리핑 스테이지(Leaping Stage), 마스터 스테이지(Master Stage)의 4가지로 단계를 나눠 맞춤형 영어 교육을 받는다. 실력 향상을 위한 스트레스 속에서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영어로 생각을 표현하는 과정을 반복하도록 이끌어주기 때문에 학습 효과는 물론 학생들의 호응도도 높다.

중학교 1·2학년 ACE과정에선 미국교과서의 역사, 과학, 문학 등 20여 과목을 원서로 자유롭게 토론하며 지식을 쌓고 2학년말엔 에세이 쓰기를 넘어 논제(Thesis) 제작이 진행된다. 원하는 학생이 원하는 주제를 선택하고 이를 지도교수가 가르친다. 중학교 3학년 과정인 V-Group에서는 그동안 쌓은 활용 영어 실력으로 실전 문제 풀이를 한다. 대학 입시에 필요한 토플, 템스 실전 과정으로 이미 활용영어로 실력을 쌓은 학생들이기 때문에 목표하는 고득점을 무난히 달성하고 있다.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우수한 콘텐츠를 통해 정상 JLS는 현재 직영 39개와 프랜차이즈 38개 학원을 전국에서 운영하고 있다. 900억 원대의 안정적인 매출 규모를 기반으로 온라인 교육 사업, 기업 및 학교대상 영어캠프, 해외 조기유학 사업, 영어 교재 출판 사업 및 모바일 교육 콘텐츠 개발 등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또한 사회공헌에도 노력을 기울여 '방과 후 학교 사업'을 통해 저렴한 교육비로 2010년 현재 전국 18개 학교 1067명을 대상으로 영어 교육을 실시하며 대한민국 영어 교육의 리더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기사 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이메일발송 인쇄

위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