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아빠와 함께하는 행복한 출산교실 개최
맛있는 교육
기사입력 2010.06.25 14:32
  • 부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미즈웰 산부인과는 예비부모 100쌍을 대상으로 출산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고, 부부가 함께 참여하여 양성평등의 부모역할을 형성하는데 기여하기 위해 ‘아빠와 함께하는 행복한 출산교실’을 개최한다.

    지난 3월에 실시한 ‘제1회 아빠와 함께하는 행복한 출산교실’에 참여한 예비 아빠 김성진 씨는 “그동안 출산준비 교실에 참여하고 싶었는데, 마침 주말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으며, 출산교실을 통해 남편의 역할이 단순히 출산을 돕는 것이 아니라 부부가 함께 출산을 하는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고, 남편의 역할을 배울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고 전했다.

    6월 26일 오후 2시 부산여성가족개발원 국제회의장에서 열리는 ‘제2회 아빠와 함께하는 행복한 출산교실’에는 미즈웰 산부인과 한지원 원장의 ‘뱃속부터 시작하는 두뇌태교’ 강의가 진행되며, 부산시립교향악단 현악4중주가 영화 ‘미션’ 중 ‘가브리엘의 오보에’와 드라마 ‘황진이’ 중 ‘꽃날’ 등 8곡을 연주한다.

    초보 엄마, 아빠가 출산을 잘 준비할 수 있도록 출산정보를 제공하고, 부부가 함께 태교에 참여하여 건강한 아기를 순산할 수 있도록 행복한 출산을 돕기 위해 마련하는 ‘아빠와 함께하는 행복한 출산교실’은 오는 9월과 12월에도 출산용품 DIY, 포토북 DIY, 모유수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프로그램 신청은 부산광역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http://bfsc.busan.go.kr)나 전화(051-330-3475), 미즈웰산부인과(051-365-3575)로 예비부모 100쌍(임신 20주 이상)을 선착순 접수하며 예비부모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고 있다. 

    ※뉴스와이어 기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