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주)이지태스크-(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취업연계중점대학사업 업무협약식 개최
입력 2021.07.30 09:20
  • / 청운대 제공
  • 청운대 국가사업지원단(단장 박두경)은 28일 ㈜이지태스크(대표 전혜진)와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이사장 정윤숙) 업무협약식을 통해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취업연계중점대학사업을 이용한 청년인턴 무상지원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이지태스크는 청운대학교의 다양한 산관연 협력관계 및 대학 수주사업, 대학 자체 혁신사업, 혁신비즈교양교육과정 운영 등과 연계한 내밀한 협력을 추진한다.

    비대면으로 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지역불균형에 따른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결하고 있으며, 시간제 업무를 매칭해주기 때문에 취업 준비생들은 학습과 병행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경력보유 여성이나 투잡러들도 틈틈이 일을 할 수 있다.

    특히 ㈜이지태스크는 청운대학교가 빅데이터 분석·응용 인력양성을 위해 협약을 맺은 바이브컴퍼니의 다자간 협력사업을 적극 기획·추진하고 바이브컴퍼니의 소셜빅데이터 분석 서비스인 「썸트렌드」와 청운대 혁신비즈교양 수업을 통한 산학 수익창출사업에 적극 기여할 계획이다.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는 여성기업와 전문인력을 연결하는 온라인 플랫폼 ‘여성기업 일자리허브’를 통해 여성기업이 원하는 전문인력을 매칭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업무협약을 통해 청운대 소셜마케팅콘텐츠 제작·관리 인재와 ㈜이지태스크 플랫폼의 전문인력들을 여성기업들이 고용할 수 있도록 연계한다.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김태식 센터장은 “고정비 부담으로 인하여 직원을 두기 어려운 중소기업, 1인기업, 예비창업자, 스타트업들에게  필요한 인력을 제공하기 위해 청운대학교 및 ㈜이지태스크와의 협약을 통해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상호성장의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청운대 박두경 국가사업지원단장은 “현재 소셜마케팅, 소셜빅데이터분석 전문인력은 기업위주의 단기교육이 한계로 이를 타파하기 위한 대학에서의 몰입형 전문교육의 확대가 필요한 실정이다. SNS, 1인미디어 등은 시대의 빠른 흐름에 따라 기업의 성장 및 홍보에 주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청운대학교는 기업 맞춤형 소셜마케팅 콘텐츠제작, 소셜빅데이터분석 기반 e비즈니스 교육실시를 통해 현 비대면 플랫폼 기반 사회가 요구하는 소셜빅데이터 온라인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전공과 상관없이 대학의 교과‧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소셜마케팅 콘테츠 제작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여 재학생들이 사회변화에 따라갈 수 있는 마케팅 전문가로 성장시키고 기업과 대학이 협업을 바탕으로 수익을 창출하여 공유하는 것이 청운대학교의 원대한 목표이다.

    또한, 이지태스크 전혜진 대표는 “청운대의 취업연계국가근로 인턴십 지원과 이지태스크의 비대면∙과업별 업무분배 시스템을 통해 일자리 미스매칭 및 지역불균형문제를 풀어 보려한다”며 이번 MOU를 통한 소셜임팩트 확산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