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입]'종합선물세트' 개편안에…학생·학부모 "넉 달 또 마음 졸여야 하나"
"똑 부러진 대안은 없고 쟁점만 나열해 둔 시안을 보고나니, 1년을 왜 기다렸나 싶어요. 당장 고입부터 대입까지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몰라서 답답하네요." (장은지·가명·중..
[2022 대입개편] 교육부 소신 없었다…상대평가·정시확대 가능성 열어둬
교육부가 2022학년도 대입개편 시안을 발표하면서 ‘절대평가 전환’이 아닌 상대평가와 정시확대 가능성을 언급해 사실상 ‘김상곤표’ 입시정책이 후퇴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시안의..
[2022 대입]학생부에 수상경력·부모정보 기재 금지… 학종 투명해질까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현재 10개인 고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학생부) 기재항목이 7개로 줄어든다. 제외되는 항목 가운데 그동안 핵심사항으로 꼽혔던 교내 수상경력이 포함됐다. 또 다른 ..
[2022 대입] '1년 유예'에도 5개 모형 '종합선물세트' 개편안 내놓은 교육부
교육부가 이번엔 5개 모형의 대입제도 개편 시안을 들고 나왔다. 전과목 또는 일부 과목 수능 절대평가란 두 개의 대입제도 개편 시안을 놓고 공정성 시비를 벌이다 결국 ‘1년 유예’..
'고교휴학제' 추진… 대입 준비 하는 '高 4' 늘까 우려
교육부가 ‘고교휴학제’ 도입을 본격 추진한다. 고교휴학제는 학생들에게 약 1년간 꿈과 진로를 찾아볼 기간을 주겠다는 취지로 문재인 대통령의 교육 공약이기도 하다. 그러나 우리나라 ..

인기기사 TOP